별로 말할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魏延이 데려온 부곡이, 유비군 속에서 존재감이 있었던 것은. 혹은 「위연 같은 족장에게, 자꾸자꾸 합류해 주었으면 한다」라고 하는 정치적인 메세지를 내린다고 하는 목적도… 魏延의 장군으로서의 역량을 순수하게 평가했을 것이다.
무엇 焯은 말한다. 장비가 원망했다는 말이 없다. 장비와 유비가 신뢰하고 있지 않으면 이렇게 되지 않는다.
선주대교무신, 문연조 「지금 위경이중임. 경, 거지욕운 무엇?」 청세대왕 吞之 '선주 린선, 중함단경언.
선주가 군신과 대회하고, 우연에 묻는다. 「지금 경에 중임을 맡겼지만, 담당해 보고, 말하고 싶은 것은?」. 우연은 대답했다. "조조가 천하를 들고 한중에 온다면 대왕을 위해 막자. 선주는 선을 찬양했고, 모든 사람들은 발언을 훌륭하게 했다.
사료 중에서 위연의 입에서 '조조'가 나왔다. 어쨌든 이상하지는 않지만 흥미 롭다고 생각했습니다. 역시 우연은, 고향의 남양에서, 조조와 유비의 양쪽을 보고 나서, 유비를 선택했다. 유비가 한중에 우연을 발탁한 이유는 조조를 적으로 시야에 넣고 있는 조조를 알고 있다는 곳을 샀는지도 모른다. 익주에는 조조 등 의식한 적도 없는 그러므로 장군으로서의 그릇에 한계가 있는 사람들이 있을 것 같다.
야범은 말한다. 魏延의 합계는 케다시, 제1차 북벌의 건흥6(228)년이다. 위에서는 태화 2년. 조가가 정서하고, 여름후미를 부르고 상서로 했다.
魏延伝의 쓰기만 하면 魏延은 언제나 제갈량의 북벌에 따르지만, 이 제안은 제1차 북벌과 정해진 것은 아니다. 열전의 기술의 순서로서는, 건흥팔(230)년을 먼저 써, 그 후에 나온다. 「매번에」로 시간의 폭을 갖게 하고 있지만… 여름 후유가 중앙으로 돌아가는 타이밍에서 역시 제1차 북벌에서 움직이는 것은 어려운 것인가.
그러나 사료를 쓰면서, 뭉연이 별동대에서 장안을 찌르고 싶은 것은 제1차 북벌 때만이 아니다. 포기하지 않고 자주 주장했을 것이다.
한신의 공격 경로를 봐 두지 않으면. 창관에서 합류하는 거야.
야범은 말한다. 한신의 고사는 『사기』에서는 미상이다.
나는 생각한다. 역시 한신은 창관에서 유방과 합류한 것이 아니다. 한중으로부터 공격해 오르고, 진지를 정복한다……라고 하는 움직입니다만. 위연 속에서 한신이 어떻게 인식되고 있었는지를 생각함으로써 망상의 몫이 될까.
덧붙여서 코우비는, 손권에 「위연이 위험 인물이구나」라고 말해져, 「한신과 같은 뜻은 없기 때문에 평기」라고 한다. 그러나 위연은 별동대를 이끌고 이윽고 군주를 웃도는 영토를 얻는 한신에게 자신을 의심하고 있다. ‘위연과 한신’은 핫한 검토 과제.
魏延은 언제나 제갈량을 『怯』라고 하며 자신의 재능을 다 활용할 수 없다는 것을 원망했다.
다음에 있는 주주는 제1차 북벌 때의 이야기로 정해진다. 그러나 위연전의 '언제나'의 이야기는 북벌 전체를 통한 이야기. 사주에 끌려 가고, 뭉연전의 별동대의 이야기를, 제1차 북벌에 한정해 버리면, 그것은 오독입니다.
겁먹고 무모. 만약 정병 5천과 부정 5천을 주면 똑바로 포상에서 나와 진령을 순환하여 동쪽으로 자오를 맞으면 북한다. 10일도 지나지 않아 장안에 이른다. 나츠후키는 내가 아까라고 들으면 반드시 배를 타고 도주한다.
'통감'이 지명·경로에 대해 후성의 주석이 있다. 시마 히카리에 의해 「배」는 삭제되고 있다.
요코몬의 저각과 산민의 곡에 의해, 군량은 부족하다.
반 눈썹은 말한다. 저택은 저축하는 곳. 李傕·王基에 저각에 관한 발언이 있다. 남북에는 큰 저택이 있다. 손책이 우물을 공격해 저택의 곡량을 얻었다. 손권은 전반에 안성의 저각을 불태웠다. 제갈량은 쌀을 들고 사야의 저각에 다스렸다…… 등의 용법이 있다.
후산성은 말한다. 웨이는 요코몬(지명)에 저각을 두었다. 또 백성은 모병이 오는 것을 들으면, 반드시 도산하고 그들이 축적한 곡물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군 양식에 향할 수 있다고.
장안을 함양으로 바꿔가는 곳에 초한전쟁을 마음껏 알고 있다. 유방·한신을 제갈량·위연으로 대체하고 있는 것이다. 이 위연의 채용되지 않은 작전(蜀 속에서 붙잡혀 끝났을 것)이 왜 위측의 '위략'에 실려 있는지 의문이다. 어쩌면 위 속에서, 즉 장안의 나후후이의 주위, 혹은 나츠후키를 벗으려고 하는 무리가, 「나는 이런 대화가 이루어졌을 것이다. 라고 말했을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魏延이 이것을 말했다고는 할 수 없게 된다.
할 남편을 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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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의와 위연은 '물과 불'처럼
연, 기선양사졸, 용맹과인, 또 성교, 경시 모두 피하유. 유양의 불만 차연, 延以爲至忿, 유수화.
우연은 선사를 졸라, 용맹은 사람에 지나고, 성은 능고했고, 때로는 앓고 모두 피했다. 단지 양의만이 魏延을 허락하지 않기 때문에 魏延은 몹시 바빠서 물과 불같다.
나는 생각한다. 리비의 곳에 인재가 모이는 것(이른바 사람의 화)의 폐해는, 포스트가 부족한 것. 도통과 장호는 현 장관에서 지루해져 술취했다. 지립과 이엄은 관직으로 복귀하기를 기다렸다. 魏延과 양의는 별부서에 배속해 각각 활용되지도 않는다. 蜀志에는 '더 관직을 줘라'의 원수가 과연 많다는 것에 놀란다. 작은 회사는 특정 상사와 충돌하면 그만둘 수밖에 없다. 큰 회사라면 수년만 참으면 상사나 자신이 정기적으로 인사이동이 된다. 蜀漢은 제갈량과 그의 선택한 관료들과 대립하면 좌천을 받는 캐퍼도 없고 관직을 그만두어야 한다. 우는 야마고시나 교주에서 활약할 여지가 있다.